안녕하세요~
김한성타이어 입니다!!
얼라이먼트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하나 올려볼려 합니다~

위에 있는 사진이 얼라이먼트 를 진행하고 난 후 수치표입니다!!
이전 이후 각이 있고 조금씩 조정을 해놓은 차량이죠
토인, 토아웃!
말 그대로 타이어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지 혹은 바깥쪽 부분으로 빠져있는지 확인 하여 조절하는 작업입니다!!
※문제점※
토인이 심할 경우 타이어 바깥쪽 마모가 진행됩니다
토아웃이 심한 경우 토인과 반대로 안쪽의 마모가 진행이 됩니다
편마모(타이어 안쪽 혹은 바깥쪽 부분이 유독 한쪽만 닳게되는경우) 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 이 되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캠버~
캠버 각입니다~~
(사진대로 설명하게 되면 3일이 걸려도 설명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전.... 수포자라...ㅎㅎ)
캠버 각은 타이어와 도로 표면 사이의 각도입니다

캠버의 각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네거티브 캠버, 포지티브 캠버, 뉴트럴캠버 입니다
쉽게 마이너스, 플러스, 제로
네거티브 캠버로 조정할 경우 급속한 코너링 시 원심력 때문에 차체가 쏠리는 현상이 생길 때 바깥쪽 타이어 접지 면적이 늘어 안전성을 주게 됩니다 (일체형 서스펜션을 하는 이유!)
포지티브 캠버로 조정할 경우 스티어링 휠의 응답성은 당연하게 좋아지면서 코너링 시 바깥쪽으로 튀어나가는 성향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게 오버스티어링이라 하구요!

ㅋ
캐스터~
엄청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조향축이 수직선을 중심으로 앞뒤로 기울어진 각도!
직진 안전성을 결정하는 요소로 각도가 0에 가까울수록 핸들의 복원력과 불안정한 주행을 방지할 수 있다!!
※얼라이먼트※
얼라이먼트 는 이렇게 3가지의 모든 기술이 더해져 있습니다
보통 차량은 앞쪽으로
캐스터, 캠버, 토우
뒤쪽으로
캠버, 토우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쪽과 뒤쪽 모두를 잡아야만 얼라이먼트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주의!!
방지턱 혹은 요철이 많거나 땅이 심하게 안 좋을 경우
제발 속도를 줄이고 주행해 주세요...
턱을 넘어갈 때 충격으로 앞쪽 캐스터, 캠버에 손상이 있을 경우
수리를 해야지만 수치가 돌아오는 경우가 대반사입니다...
얼라이먼트 로만 100% 잡을 수 있다는 없다는 거죠ㅠㅠ
얼라이먼트 를 보시고 조정 수치표를 보여달라 꼭 이야기하세요~
그리고 사진을 찍어두시거나 프린트 해달라 하여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앞, 뒤 모두 조절이 되어야 합니다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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